공지사항

HOME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골다공증 검사로 겨울철을 미리미리 대비하세요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메트로내과
  • 작성일 : 20-02-05 16:03
  • 조회 : 2,804회

본문

 

안녕하세요


메트로내과입니다


검진의 목적은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인데요


본격적인 겨울, 골다공증 검사를 진행하여 질병의 조기 발견과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메트로내과에서는 오랜 경험과 실력을 겸비한 8인의 내과 전문의가 있어 정확한 진단을 진행해드립니다.


 또한 전문 방사선기사가 엑스선을 촬영하는 골다공증진단기(OsteoPro MAX)를 사용하여 척추와 골반을 스캔


피검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기존 CT보다 정확한 골밀도 수치를 파악합니다.





 

참고로 골다공증이란 말 그대로 뼈 조직에 구멍이 많이 생긴 상태를 뜻합니다


이는 골량 및 골밀도가 감소해 뼈가 쉽게 부러지는 위험한 상태를 말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뼈는 단단할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나이가 들면서 골량이 감소하여 골다공증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겨울철에는 어르신들이 눈이나 빙판길에서 미끄러져 넘어지는 낙상사고가 많아 쉽게 뼈가 부러져 골절될 위험이 있습니다


특히나 어르신들은 한번 뼈가 부러지면 원래 상태로 다시 회복하는데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때문에 이러한 골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여성은 폐경이후부터 남성은 65세 이후부터는 골다공증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낙상으로 인한 골절에 대비하기 위해 위해 비티민D검사를 진행하고 수치가 낮을 경우 비타민D 주사를 처방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겨울철은 햇빛을 많이 쐬지 못해 다른 계절에 비해 비타민D 수치가 낮을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메트로내과에서는 골다공증 검사뿐 아니라, 골다공증 정도에 따라 약물치료나 주사치료로 사전에 위험한 사고를 대비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빠른 검사 시간과 우수한 측정 재현성을 지닌 최신 장비를 보유한 메트로내과에서 빠르고 안전하게 검사 받아 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메트로내과는 이웃분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보다 노력하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02-988-0028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