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치료

HOME 통증재활클리닉 주사치료

• 관절 주변에서 발생한 통증질환과 근육, 힘줄, 연골의 손상 정도를 고해상도의 근골격계 초음파를 통해 관찰하고, 이상부위를 실시간으로 살펴보면서 병변 부위에 직접 주사하여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원인 부위에 직접 주사하므로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인대강화주사는 손상된 인대에 고농도 포도당액을 주입하여 약해진 인대와 힘줄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치료방법입니다. 시술시간이 짧고 흉터가 남지 않으며, 다른 관절 주사 약제와는 달리 인체에 안전한 약물이기 때문에 반복적인 사용에도 부작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 관절강내 주사치료는 무릎 및 어깨 관절염, 활막염, 어깨 충동증후군, 오십견 등의 관절강내 염증에 직접 주사하여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질환의 종류나 치료 방법에 따라 주사액은 스테로이드, 하이알루론산, 고농도 포도당 등 환자의 증상에 맞는 약물을 맞춤 시술합니다. 관절강내주사는 위험부담이 적은 반면 통증 부위에 정확하게 주사약물을 주입하는 정밀함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용량을 정확하게 조절해야 하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합니다.

• 신경차단술은 통증을 일으키는 신경 주변 부위에 국소마취제를 주입하여 치료하는 방법으로, 전문 의료진이 영상투시장치 통해 직접 주사바늘로 약물을 주입합니다. 디스크, 오십견, 류마티스 관절염 등 신경 자극으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에 효과적이며, 시술 시간이 짧고 흉터가 남지 않아서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합니다.

• 경막외 신경차단술은 통증을 느끼는 신경부위 경막외강(척추 뼈 사이의 공간을 통하여 해당되는 신경을 싸고 있는 막(경막) 바로 바깥쪽 공간)에 간단히 주사를 놓음으로써 치료를 하는 방법입니다. 수술 및 수술 후 통증제거뿐만 아니라 특히 만성 통증 척추치료에서 아주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